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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네일아트샵 ‘미스터강 네일’

네일에 대한 확고한 자신감, 미스터강 네일 강한빛대표 | 2017년 12월호 전체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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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일아트는 아직까지 여성들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최근 각종 SNS에 네일 관련 콘텐츠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남성들도 점점 네일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힘입어 남성 네일 아티스트 또한 꾸준히 늘어나고 추세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네일 아트 산업 규모는 연 3000억 원으로 알려졌으며, 종사자만 10만 명에 달한다. 이처럼 네일 아트는 남녀노소를 불문하여 새롭게 떠오른 뷰티 아이템로 자리 잡았다.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미스터강 네일은 남성 네일 아티스트들이 포진해있는 흔치 않은 네일샵 중의 한 곳이다. 또한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단순히 유행만을 쫓지 않고 자신들만의 개성과 색깔을 찾아가며 고객에게 큰 만족감과 편안함을 선사하는 곳이기도 하다 미스터강 네일의 강한빛 원장을 만나 이에 관한 더 자세한 얘기를 들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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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강 네일 강한빛 대표

 

남성 네일아티스트는 아직 생소하다. 이 일을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가

어려서부터 뷰티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 대학교 학과도 뷰티 쪽으로 졸업했다. 진로를 고민하던 중 주변 지인으로부터 네일 분야에 남성 아티스트가 귀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희소성 있는 일을 하고 싶어 네일 공부를 시작해 지금의 네일 전문가로 발돋움 하게 됐다.

네일을 시작하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 중 하나는 고객들이 관리를 받고서 만족하며 가시는 모습을 보는 것이다. 처음에는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섬세하고 디테일한 부분이 많아서 남자가 하기에 힘든 건가 하는 생각도 했었다. 하지만 기술과 경험이 점차 쌓이면서 과거의 걱정은 기우에 지나지 않았다는 걸 깨달았고 현재는 어느 누구보다 이 일을 즐기고 있다.

 

남성 아티스트가 앉아있으면 고객들이 조금 놀라실 거 같은데, 남성아티스트로서의 장점이 있다면.

처음 들어오셨을 때는 많이들 놀라신다. 남성이기 때문에 호기심 반 의심 반으로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것이 기회이자 우리만의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다른 샵과의 차별성이자 한걸음 더 앞으로 나가기 위한 중요한 원동력이다.

우리 샵은 일부 샵과는 남성 아티스트와 여성 아티스트가 모두 있어 분위기가 좀 더 밝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샵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네일 관리를 받음과 동시에 힐링도 함께 얻어 가신다. 다른 실력 좋으신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우리도 우리만의 수준 높은 서비스로 매 순간 자부심을 느끼며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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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강 네일샵 내부 모습

 

돌이켜보면 첫 손님의 손 모양 하나하나까지 생생하게 기억난다. 아무래도 네일을 공부하고 현장에서 처음 만난 고객이었기에 살아온 인생에서 가장 집중했던 순간이었다. 최고의 만족감을 줘야겠다는 부담감과 걱정을 함께 느끼면서 최대한 조심스럽고 세심하게 서비스를 해드렸다.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처음 그 마음가짐과 태도를 변치 않고 간직하고 있다.

 

무엇보다 네일아트는 디자인 중요하다. 자신만의 개성과 최신 트렌드 사이에서 많은 고민이 생길 거 같다.

개인적으로 최신 트렌드 따라가거나 또는 틀에 박힌 디자인들을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는다. 하지만 트렌드란 것 대중들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다. 다만 그 속에서 우리만의 개성과 색깔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디자인은 최대한 모방하지 않고 창의적으로 표현하여 최신 트렌드를 놓치지 않음과 동시에 미스터강 네일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항상 연구하고 있다.

또한 사람마다 각자 가지고 있는 개성이 다르기 때문에 정해져 있는 스타일이 아닌 고객 맞춤으로 가장 잘 어울리는 색감과 디자인을 선사해드리고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디자인을 선택하였을 때는 최대한 쉽게 이해가 가도록 고객의 손과 비슷한 모양의 손 사진을 제시하여 좋은 예와 나쁜 예를 보여드린다. 이 후 충분히 의견을 조율하고 전문가의 입장에서 고객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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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강네일의 아이덴티티가 묻어나는 엠블럼

 

자신만의 색깔이 확고해 보인다. 목표에 대해 듣고 싶다.

가장 큰 목표는 일단 국내에서 우리 미스터강 네일만의 색깔을 완성한 후, 이를 함께 할 팀을 구성해 해외로 진출하는 것이다. 우선 성장 가능성이 높은 동남아 시장 진출을 염두 해두고 지속적으로 동남아 바이어들과의 미팅을 진행 하고 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미스터강이란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브랜드화 시켜 더욱 더 많은 분들께 사랑 받는 미스터강 네일이 되고자 한다.

 

일단 한번 저희 샵에 와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라고 자신 있게 말하는 미스터강 네일은 디자인에 대한 자부심과 확고한 목표를 가지고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주고 있었다. 앞으로 해외진출로써 우리나라의 수준 높은 네일을 널리 알려 또 다른 네일 붐을 일으킬 수 있는 주인공이 되길 바라본다.


[NEWS CHANNEL 뉴스채널 - 정차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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