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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소통하는 콘텐츠로 뷰티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다, ‘더에이치스토리헤어’

- 홍대미용실 ‘더에이치스토리헤어’ 임희정 원장 | 2017년 12월호 전체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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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뷰티크리에이터라는 이름의 콘텐츠 개발자들이 SNS나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많은 뷰티 정보들을 소개하고 있다. 단순히 아이템을 소개하는 것에서 나아가 생활 속 정보와 대중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해 직접 실현하며 보여주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이 관심을 끓고 있다. 지금까지는 블로거들이 제공하는 뷰티정보가 주된 콘텐츠였다면 이제는 영상 콘텐츠가 대세라고 할 수 있다.

수 없이 사라지고 다시 생기는 홍대미용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오랜 시간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더에이치스토리헤어는 최근 뷰티 동영상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이미 많은 단골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는 헤어샵이지만 트렌드에 발맞추어 영상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임희정 원장과 함께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는 데에이치스토리헤어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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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대 더에이치스토리헤어 임희정원장

 

더에이치스토리헤어에서 제작한 뷰티 동영상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동영상 제작 계기가 궁금하다.

6월부터 콘텐츠를 만들기 시작했다. 현재 네이버TV와 유튜브를 통해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과거에는 헤어샵을 선택하는 기준이 대부분 지인의 추천이나 우연히 방문한 로드고객이 단골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러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누군가의 후기, 뷰티 블로거를 통해 정보를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 거기서 더 나이가 이제는 직접 동영상을 보면서 스타일리스트가가 전달하는 정보를 얻거나 샵의 특성을 파악해서 자신에게 맞는 샵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고객들의 트렌드에 맞추어 콘텐츠를 제작하기 시작했는데 막상 시작을 하니 고객들과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는 것이 너무 즐거웠다. 이제는 내가 더 즐거워서 콘텐츠를 만들고 업로드 하고 있다. 우리샵의 활동을 영상으로 알리고 고객들의 즉각적인 피드백을 수용하며 새로운 소통의 통로를 적극 활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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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에이치스토리헤어 영상 캡쳐화면

 

헤어에이치스토리헤어에서 제공하는 뷰티 콘텐츠 영상이 궁금하다.

샵에 오시는 고객들 대부분이 공통적으로 하는 질문이 집에서 어떻게 손질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라는 이야기들이다. 특히 펌을 한 후의 손질법이나 볼륨을 살리는 드라이 방법을 많이 물어보신다. 이에 저희가 초기에 제작한 영상은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해 팁을 드리는 영상이었다. 셀프 스타일링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알리는 콘텐츠를 제작하다가 저희 샵의 특징을 살린 콘텐츠를 만들고 싶었다.

저희 매장은 두피탈모 모발 전문샵이다. 그렇기 때문에 트렌디한 스타일링 연출법부터 두피 케어를 하기 전과 후의 변화되는 모습, 탈색으로 손상이 심한 머리를 케어하는 모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또 특정 제품이 출시되면 저희는 항상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테스트한다. 그리고 그런 제품을 영상을 통해 소개하기도 한다. 얼마 전에는 동영상을 업로드 하고 한 시간 후에 저희가 사용했던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샵에 오신 고객이 계셨다. 그만큼 저희가 만든 콘텐츠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알찬내용을 구성해야겠다는 의무감이 들기도 했다.

 

사진3.jpg

영상을 통해 스타일링 및 헤어제품에 관한 소개까지 이뤄지고 있다.

 

더에이치스토리헤어는 홍대에서 드물게 오랫동안 한 자리를 지키고 있는 헤어샵이다.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비결은 무엇인가.

특히나 홍대는 상권이 빠르게 변화하는 곳이다. 이런 곳에서 오랜 시간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늘 정직한 제품을 사용하고, 고객을 먼저 생각했기 때문이다. 미용 기술력에 대한 부분은 기본이 되어야 한다. 거기에서 더 나아가 깐깐하게 제품을 고르고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고객이 다시 샵을 찾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희는 열펌을 하신 고객의 경우 일주일 후에 문자를 드려서 두피, 모발 케어를 무료로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를 해드린다. 다시 샵을 방문하시는 고객들과 자연스럽게 손질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고객들과의 신뢰가 쌓이게 된다.

또한 저를 찾아주시는 고객들이 많은 만큼 제가 가르친 제자들에게도 자연스럽게 신뢰를 가지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 샵의 특징이다. 직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일하고 싶은 일터로 만들면 결국 직원의 행복도는 높아지고 그 에너지는 고스란히 고객에게 돌아간다고 믿는다. 이런 저희들의 노력을 고객들이 알아주시기에 지금까지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다.

 

임희정 원장은 끊임없이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거대 프랜차이즈나 값비싼 헤어살롱을 쫒기 보다는 스타일리스트의 개성을 살려 친근한 공간,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공간을 만들어 함께 성장하고 있다. 지금까지 사랑받아온 만큼 더에이치스토리헤어의 새로운 도전이 고객들과 더욱더 소통할 수 있는 통로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NEWS CHANNEL 뉴스채널 - 정차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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