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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전문가들이 뭉쳤다. ‘헤어애봄’

분당구 서현동 ‘헤어애봄’ 다홍 원장 | 2017년 05월호 전체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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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바람은 더 이상 설레이는 기분 좋은 바람이 아니다. 황사와 미세먼지가 가득한 바람이 연일 불어오면서 사람들은 외출 걱정이 앞선다. 하지만 그럴수록 더욱 신경쓰이는 것이 헤어스타일이다. 외출이 잦아지고, 날씨가 더워지면서 새로운 스타일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펌이나 염색을 통해 스타일 변신을 꾀한다. 하지만 나의 변신을 도와줄 헤어샵을 찾는 것 역시 만만치 않다. 유명한 헤어샵이라고 해서 찾아가더라도 내게 맞는 스타일이 아니라면 아무 소용이 없다. 최근 분당구 서현역에 문을 연 ‘헤어애봄’은 스타일에 새로운 봄을 가져다준다는 의미를 담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스타일링을 선물하고 있다. 헤어 시술에 따른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만나 고객을 기다리는 곳, ‘헤어애봄’을 찾아가 보았다. 다홍 원장과 함께 ‘헤어애봄’의 스타일링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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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 - 헤어애봄


▲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만난 ‘헤어애봄’이 궁금하다. 


- 올 2월에 새롭게 오픈을 했다. ‘헤어애봄’을 오픈하기 전 10여 년 간 디자이너 생활을 하면서 나만의 노하우를 쌓고, 경영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게 되었다. ‘헤어애봄’은 각 파트별로 전문가들로 구성된 헤어샵이다. 최근에는 대형 브랜드샵이라고 해서 무조건 고객들이 가는 분위기가 아니라 내게 맞는 디자이너를 찾아다니는 패턴으로 바뀌었다.  브랜드 네임보다는 스타일링을 중요시하는 실속파들이 많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그런 고객들의 니즈에 맞추어 ‘헤어애봄’은 볼륨, 염색, 커트 전문가들이 만났다. 원장인 나의 경우 레이어트 컷 전문으로 성형컷을 원하시는 고객들이 많이 찾아오신다. 지금은 개인 마케팅 시대이다. 고객들 역시 의례적인 인사나 고객관리가 아닌 디자이너가 직접 자신을 케어하고, 사후 관리까지 맡아서 하는 개별 마케팅을 더욱 선호하신다. 아무래도 친근함과 진심이 느껴지기 때문일 것이다. 또 누구보다도 자신의 스타일을 잘 파악하고, 장기적인 플랜을 세울 수 있기 때문에  ‘헤어애봄’이 짧은 시간이지만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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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 - 헤어애봄


 스타일링과 합리적인 가격,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하는 헤어샵이라고 들었다. 


- 올 해 역시 C컬 펌을 많이 하신다. 최근에는 레이어드 웨이브를 찾는 분들이 많다. 커트만으로도 본인의 콤플렉스를 보완할 수 있고 볼륨감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컬러에서도 계절적인 영향으로 시원한 컬러감을 많이 찾으신다. 오렌지 브라운, 애쉬카키를 많이 권해드리고 있다. 특히나 머리숱이 많거나 무거운 분들은 컬러가 밝아지는 것만으로도 전체적으로 밝고 활기찬 느낌을 가지실 수 있다. 또 전체 염색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머리를 묶었을 때 포인트가 될 수 있는 포인트 염색을 권해드리고 있다. 날씨가 더워지다보니 새로운 스타일을 찾고자 하는 분들이 소개를 통해 ‘헤어애봄’을 많이 찾아주신다. ‘헤어애봄’이 가진 원칙 중 하나는 매장의 이익이 조금 줄어들더라도 좋은 약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최근에는 저가샵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으로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 ‘헤어해봄’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은 저희를 믿고, 디자이너에 대한 신뢰를 가지고 오시기 때문에 그런 분들을 실망시켜 드리면 안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완벽한 스타일링, 합리적인 가격, 좋은 품질력이 ‘헤어애봄’의 노하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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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 헤어애봄


▲ 미세먼지나 자외선으로 손상된 헤어를 위한 ‘헤어애봄’만의 솔루션은?


- ‘헤어애봄’에서는 두 가지 클리닉 시스템이 있다. 모발 재생크리닉과 방어 크리닉이다. 펌이나 염색 시에는 방어 크리닉을 통해 헤어가 손상되는 것을 막는다. 모발 재생크리닉은 풀케어 단계로 외부 환경으로부터 손상된 헤어를 재생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에는 미세먼지 때문에 헤어관리를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런 분들에게 오일케어, 에멀전 타입의 케어를 권해 드린다. 샴푸 사용 역시 영양, 컬러, 펌에 따라 달리 사용하고 있다. 가정에서 트리트먼트를 따로 할 시간이 없다는 분들에게는 드라이 전 후에 바르는 오일 에센스를 권해드리고 있다.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헤어 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맞춰 드리고 있다. 


▲ ‘헤어애봄’만의 고객관리 노하우는 무엇인가. 


- 가장 중요한 것은 기술력과 서비스이다. 선생님들과 트렌드에 관한 연구와 스타일 개발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방향에 맞추어 어떻게 트렌드를 접목시킬 것인지에 대해 늘 고민한다. ‘헤어애봄’을 찾는 고객들은 디자이너 선생님들을 보고 오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디자이너와 고객의 소통이 중요하다. 디자이너에게 신뢰를 가지고 다시 찾아오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헤어애봄’은 올 초에 오픈했지만 발 빠른 고객들에 의해 벌써 입소문이 난 헤어샵이다. 스타일 변신이 두려운 소비자라면 ‘헤어애봄’의 뷰티 전문가를 만나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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