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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트렌드 리더의 조건, 라뷰티코아 울산대점

라뷰티코아 울산대점 비비안 원장 | 2017년 02월호 전체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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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 미용실에서도 헤어 트렌드를 받아들이는 속도가 중요한 과제로 떠올랐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TV 드라마, 뷰티 1인 미디어 등을 통해 헤어 트렌드가 급속히 퍼지는 탓이다. 또 파급 속도만큼 잊혀지는 속도마저 매우 빠르다. 잘못하면 지나간 유행을 헤어트렌드로 제안할 위험까지 있다.

 

헤어트렌드가 SNS에서 빨리 소비되는데도 그 기술은 서울에서 먼저 유행하다가 부산으로 내려와 한 바퀴 돌아서 울산으로 들어옵니다. 요즘에는 학생이든 어르신이든 간에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최신 정보를 접하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헤어스타일링을 반 박자 빨리 소화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거의 실시간으로 헤어트렌드를 제안해야지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라뷰티코아 울산대점 비비안 원장의 말이다.

 

전문가들은 헤어트렌드의 속도를 따라잡고 더 나아가 앞서가려면 각종 미디어에 이른바 연예인 머리로 전파를 타기 전에 미용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조언한다. 고객이 보여준 스마트폰 이미지로 처음 연예인 머리를 접해서는 너무 늦다는 것이다.

 

그런데 특정 연예인 머리가 유행하기 전에 헤어트렌드를 간파하고 미용 교육을 받을 수 있을까. 그 해답을 라뷰티코아 울산대점 비비안 원장에게 들어보았다. 라뷰티코아는 헤어, 두피, 스킨케어, 메이크업 서비스를 토털 제공하는 뷰티 프랜차이즈 전문업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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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헤어트렌드를 앞서갈 수 있습니까?

 

우리나라 헤어트렌드는 청담동에서 연예인 머리를 통해 처음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다시 말해, 연예인보다 먼저 헤어트렌드를 접하고 준비해야 됩니다. 이렇게 하려면 연예인 머리를 처음 만들어내는 곳에서 직접 교육해야 앞서갈 수 있습니다. 라뷰티코아 본사의 역할이 바로 헤어트렌드의 생산과 교육입니다. 라뷰티코아 울산대점은 연예인 머리가 각종 매체를 통해 공개되기 전에 모든 준비를 마칩니다. 다른 곳에서 연예인 머리를 따라갈 때 우리는 다음 시즌을 준비합니다. 항상 반 박자 빨리 움직이고 빨리 움직인 만큼 최상의 결과물로 보답하고 있습니다.”

 

라뷰티코아의 가치란 무엇인가요?

 

라뷰티코아는 아름다움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곳입니다. 헤어트렌드를 따라가기보다 이끌어가는 브랜드입니다. 사람들은 연예인의 아름다움이 타고난 것이라고 믿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연예인은 자신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꾸밀 줄 알 뿐입니다. 일반인도 충분히 자신의 아름다움을 끄집어낼 수 있습니다.”

 

직원 교육이 핵심으로 보입니다.

 

맞습니다. 요즘에는 모든 것이 빨리 변합니다. 일 년 전에 좋은 약이 일 년 후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속 변하는 시장 상황을 따라잡으려면 그 내용을 빨리 습득하고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이 필수입니다. 라뷰티코아 울산대점의 헤어디자이너는 다들 대학원에서 미용 관련 석사 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미용에서도 모발 과학처럼 전문성을 갖춰야 하는 분야가 많습니다. 판매자가 미용 신제품을 선보이며 좋다고 선전할 때 헤어디자이너가 직접 그 성분의 장단점을 평가할 수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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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간의 소통 때 전문용어의 줄임말을 사용합니다. 사생활 보호를 위해서인가요?

 

고객이 시술 때 직원 간의 대화를 듣고 불필요한 오해를 하지 않도록 배려한 정책입니다. 헤어디자이너는 고객 개개인의 모발 상태에 따라 시술 방법을 달리합니다. 그런데 고객 입장에서는 직원 간의 대화만 듣고 판단해서 시술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불안해합니다. 또 직원끼리는 고객의 모발 상태를 공유해야 하는데, 이런 공유 행동이 직원의 뜻과 무관하게 고객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두피 상태가 나쁘거나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데, 이런 민감한 내용을 직원끼리 주고받으면 고객의 기분이 좋을 수가 없죠. 직원뿐만 아니라 대기 고객까지 고려하면 시술 고객의 사생활 보호에도 뛰어난 정책입니다.”

 

라뷰티코아 울산대점은 무거동 유일의 토털 뷰티샵입니다.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걸맞은 스타일을 제안하려면 헤어, 두피, 스킨케어, 메이크업 서비스, 네일, 속눈썹 등 뷰티 서비스를 토털로 제공해야 합니다. 특히 고객에게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를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만약 고객이 원하는 컬러가 고객 이미지에 어울리지 않을 때는 좀 더 적극적으로 나서서 대안을 제시합니다. 고객의 얼굴형, 패션에 맞춰 퍼스널 컬러를 찾은 후 헤어를 통해 입체감 있게 숨겨진 아름다움을 드러냅니다. 앞으로 좀 더 많은 분이 라뷰티코아 울산대점에서 자신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NEWS CHANNEL 뉴스채널- 류광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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